본문 바로가기

diary of a wimpy kid(by Jeff Kinney) #1 챕터별 줄거리, 등장인물, 주요 표현

바이에이미 2023. 7. 7.
반응형

오늘은 제프 키니의 "다이어리 오브 어 위피 키드(diary of a wimpy kid)" 시리즈의 첫번째 책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이 책은 아이들과 청소년들 사이에서 굉장한 인기를 끌고 있으며, 많은 사람들이 독자적인 스타일의 일기 형식으로 된 소설을 즐기고있습니다.

영화로도 제작될만큰 많은 인기를 끌어오고 있는 Jeff Kinney의 diary of a wimpy kid 시리즈는 2007년부터 현재까지 꾸준히 연재되고 있는 시리즈물입니다.

한국에서도 많은 인기로 인해 한국어 번역본이 별도로 판매되고 있을 정도로 학교생활에 관련된 흥미로운 이야기들로 가득찬 소설책이라고 할 수 잇습니다. 

 

 

diary of a wimpy kid(by Jeff Kinney) #1 챕터별 줄거리, 등장인물, 주요 표현
diary of a wimpy kid(by Jeff Kinney) #1 챕터별 줄거리, 등장인물, 주요 표현

 

 

줄거리

1장: 시작

주인공 그렉 헤플리는 자신을 6학년에 입학하는 중학생이라고 소개합니다.

그는 다가오는 학기 동안 인기 있고 멋진 학생이 되기 위한 자신의 계획에 대해 이야기합니다.


2장: 학교 첫날

그렉은 당황스러웠던 순간과 다른 학생들과 어울리기 위해 고군분투하는 등 등교 첫날의 경험을 공유합니다.


3장: 친구 사귀기

그렉이 새로운 친구를 사귀기 위한 시도에 대해 이야기합니다.

그는 다양한 클럽과 활동에 참여하려고 하지만 학교의 다양한 사교 그룹 사이에서 자신의 위치를 찾기 위해 고군분투합니다.


4장: 치즈 터치

그렉은 곰팡이가 핀 치즈 조각을 만지면 왕따가 되는 소셜 게임인 '치즈 터치'의 개념을 소개합니다.

이 게임의 유래와 이 게임이 학생들 간의 역학 관계에 어떤 영향을 미치는지 이야기합니다.


5장: 홈 스위트 홈

그렉은 성가신 형 로드릭, 젊고 성공한 동생 매니, 그리고 가족을 질서정연하게 유지하려고 노력하는 부모님을 포함한 가족 생활에 대해 설명합니다.


제6장: 할로윈

그렉이 창의적이고 인상적인 의상을 만들어 반 친구들에게 깊은 인상을 남기고 학교 코스튬 콘테스트에서 우승하기 위해 노력하는 할로윈 경험을 이야기합니다.


7장: 치즈 터치의 확산

치즈 터치가 점점 더 널리 퍼지고 그렉은 혼란의 한가운데서 자신을 발견합니다.

그는 학교 환경을 탐색하면서 치즈 터치를 피하기 위한 전략을 세웁니다.


8장: 크리스마스

그렉은 크리스마스에 대한 기대와 크리스마스 시즌에 따르는 가족 전통 등 크리스마스에 대한 자신의 생각을 공유합니다.

 

9장: 눈싸움

그렉은 동네에서 열리는 대규모 눈싸움에 참가하여 다른 아이들과 팀을 구성하고 서로 대결을 펼칩니다.

 

10장: 탤런트 쇼

그렉은 자신의 숨겨진 재능을 뽐내고 친구들에게 인정받기 위해 학교 장기자랑에 참가하기로 결심합니다.

그는 공연을 준비하며 무대 공포증을 극복해 나갑니다.

 

11장: 큰 싸움

그렉은 절친한 친구 롤리와 자신 사이에 있었던 심각한 갈등에 대해 이야기합니다.

싸움으로 인해 일시적으로 사이가 틀어지고 그렉은 롤리와 화해하고 우정을 회복하기 위해 고군분투해요.

 

 

12장: 여름 방학

그렉은 다가오는 여름 방학을 기대하며 학기 중 있었던 일들을 되돌아봅니다.

그렉은 즐거운 방학이 되기를 기대하며 방학을 최대한 활용하고 싶어 합니다.

 

 

등장인물

  • 그레그 헵플리: 이 책의 주인공이자 일기를 쓰는 소년입니다. 어린 시절부터 다이어리를 써왔습니다.
  • 로우리 제프러디: 그레그의 가장 친한 친구입니다. 매우 낙천적이고 유머 감각이 뛰어납니다.
  • 스위트 치즈: 그레그의 가족이 소유한 거대한 강아지로, 비록 그레그의 누나만이 스위트 치즈를 좋아하지만, 그레그는 그를 싫어합니다.

 

주요 표현

  • "diary of a wimpy kid 다이어리 오브 어 위피 키드"는 그레그의 시점에서 쓰여져 있으며, 글과 일러스트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그레그 특유의 유머와 유려한 언어로 가득 차 있습니다.
  • "매일매일 여기에 쓸 수 있는 건 없는 걸까요?" - 그레그는 자신의 일기를 쓸 때 자신이 겪은 일 중에서 매일매일 독특하고 재미있는 주제를 찾으려고 합니다.
  • "스위트 치즈는 의미 있는 짓일 때도 있지." - 그레그는 단지 강아지일 뿐만 아니라 자신의 일기에도 스위트 치즈를 등장시키기 때문에 스위트 치즈를 소재로 한 장난 같은 일을 흥미롭게 다룹니다.

 

마치며

diary of a wimpy kid "다이어리 오브 어 위피 키드"는 유머와 재미에 충실하면서도 현실적인 이야기로, 독자들에게 큰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키니의 소설은 아이들과 청소년들에게 자신의 경험과 감정을 공유함으로써 독자들에게 위로와 충전을 제공합니다.

이 책은 청소년들이 일상 생활에서 마주할 수 있는 다양한 상황과 감정을 다루고 있으며, 독자들이 그레그를 통해 자신을 반영하고 공감할 수 있습니다.

영어를 배우는 어른들이 읽어도 재미가 많은 소설이기에 젊은 독자들에게 즐겁고 유익한 독서 경험을 선사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또한 AR 5점대의 영어 소설로써, 일기 형식의 소설이기에 영어를 공부하는 청소년들이 학교 생활에 관련된 친근한 주제를 통해 새로운 문화를 좀 더 재미있게 배울 수 있고, 탄탄히 영어 실력을 늘릴 수 있다는 점에서하는 이 책을 읽어 볼 것을 적극 추천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