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도스 법 Dawes Act (1887)

바이에이미 2024. 3. 30.
반응형

 

도스 법(1887년)은 미국에 있는 인디언들에게 토지 소유권을 부여하려고 시도한 법이다. 이 법은 인디언들에게 토지를 배분해서 미국 거주자들과 미국 정부의 이익을 증진시키는 것이 목표였다. 하지만 도스 법은 인디언들에게 많은 문제를 일으켰고, 그들의 문화와 삶을 파괴하는 결과를 가져왔다. 이 포스트에서는 도스 법의 배경, 내용, 영향력에 대해 알아보겠다.

 

반응형

 

배경

미국이 서부로 확장함에 따라, 흰 인종들은 계속해서 인디언들의 토지를 차지하고 있었다. 이러한 토지 차지는 대부분 무단으로 이루어져 인디언들에게 많은 피해를 주었다. 뿐만 아니라, 그들의 삶과 문화를 파괴하고 인디언들을 압제하는 것도 문제가 되었다.

 

이에 대한 대책으로 도스 법이 제정되었다. 도스 법은 인디언들에게 토지를 소유할 수 있게 하고, 주민들로서 독립적인 생활을 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것이 목표였다.

 

 

내용

도스 법은 다음과 같은 내용을 포함하고 있다.

 

  • 토지 할당: 도스 법은 인디언들에게 토지를 할당하기 위한 절차를 제공했다. 인디언들은 가족마다 주택지 및 농지를 할당받을 수 있었다.

 

  • 개인 보상: 인디언들은 토지를 수확하고 팔아서 이익을 얻을 수 있도록 허용되었다. 이를 통해 인디언들은 경제적으로 독립될 수 있었다.

 

  • 흰 인종화 정책: 도스 법은 인디언들을 어떻게 '미국 시민'으로 만들어 줄 것인지에 대한 계획도 포함하고 있었다. 이를 통해 인디언들은 미국 사회에 통합되는 것이 목표였다.

 

도스 법 Dawes Act (1887)
도스 법 Dawes Act (1887)

 

영향력

도스 법은 인디언들과 흰 인종들, 그리고 미국 정부 모두에게 긍정적이지 않은 영향을 미쳤다.

 

  • 인디언들의 문화 파괴: 도스 법은 인디언들에게 영향을 주는 일련의 정책 중 하나였다. 이는 인디언들의 전통적인 생활 방식인 사냥 및 농경 경제를 파괴하고, 대신 양식 경제로 전환시켰다. 인디언들은 자신들의 삶과 문화를 잃는 결과를 가져왔다.

 

  • 흰 인종들의 이익 제고: 도스 법은 흰 인종들에게 인디언들의 토지를 차지하는 기회를 주었다. 이로써 흰 인종들은 경제적, 지역적으로 이익을 증진시킬 수 있었다.

 

  • 인디언들의 토지 상실: 도스 법을 통해 인디언들은 자신들의 토지를 소유할 수 있게 되었지만, 이는 자연스럽게 인디언들의 토지 소유를 흰 인종들에게 이전시키는 결과를 가져왔다.

 

도스 법 Dawes Act (1887)
도스 법 Dawes Act (1887)

 

결론

도스 법은 인디언들에게 주택 및 농지를 할당해주려고 한 미국 정부의 시도였지만, 그 결과는 인디언들의 문화 파괴와 토지 상실로 이어져 많은 비판을 받았다. 도스 법은 인디언들의 역사에서 중요한 이벤트 중 하나로, 그들의 삶과 고통에 대해 논의되고 있다.

 

 

 

2024.01.13 - [History] - 20세기 주요 세계사 사건 50가지

 

20세기 주요 세계사 사건 50가지

20세기는 역사의 흐름을 바꾼 중요한 세계사적 사건들로 점철되어 있습니다. 20세기의 중요한 세계 사건 50가지를 소개합니다. 제1차 세계 대전(1914-1918) : 세계 주요 강대국이 개입한 세계 분쟁으

byamy.tistory.com

 

 

2024.01.17 - [History] - 러시아 혁명 Russian Revolution (1917)

 

러시아 혁명 Russian Revolution (1917)

러시아 혁명은 1917년에 발생한 역사적인 사건으로, 러시아 제국의 붕괴와 새로운 정치, 사회, 경제 질서의 탄생을 야기했습니다. 러시아 혁명은 세계 정치의 흐름을 크게 바꾸었고, 사회주의와

byamy.tistory.com

 

2024.01.19 - [History] - 미국 민권 운동 Civil Rights Movement (1950s-1960s)

 

미국 민권 운동 Civil Rights Movement (1950s-1960s)

미국의 민권 운동은 1950년대부터 1960년대에 이어진 사회운동으로, 흑인들의 인종차별과 언행의 제한을 불복함으로써 인권과 공정을 요구하는 운동이다. 과거 흑인들은 이민자들과 다르게 지위

byamy.tistory.com

 

댓글